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479

아이패드 굿노트 속지 - 2024년 4월 먼슬리&위클리 공유 기존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올렸는데 이제 지속적으로 티스토리에 올릴예정입니다 특징 A4 사이즈를 기준으로 작성되어 인쇄하여 사용가능 pdf파일이라 굿노트(또는 다른 앱)으로 사용가능 별도 하이퍼링크가 없는 파일 2024. 3. 29.
애플(AAPL) 주식의 급락 - 2024.01.03 애플 주식의 급락: 원인 분석과 시장의 반응 애플,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 중 하나가 최근 주식 시장에서 중요한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식이 화요일에 3.65% 급락하면서, 그 시가총액에서 무려 1000억 달러 이상이 증발했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변동은 투자자들에게 놀라움과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바클레이즈의 등급 하락과 그 의미 이번 주식 하락의 주요 원인은 바클레이즈의 투자 평가 하락입니다. 바클레이즈는 애플 주식의 등급을 '중립'에서 '비추천'으로 낮추었습니다. 월스트리트에서 이렇게 유명한 기업의 주식 등급이 내려가는 것은 드문 일이며, 이는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평가 하락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불안감을 조성하고, 애플의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바글레이.. 2024. 1. 4.
수원 인계동 부대찌개 - 이나경 송탄 부대찌개(주차장 팁) 주말에 부대찌개가 급떙겨서 얼마전부터 먹고 싶었던 수원 인계동에 있는 이나경 송탄 부대찌개를 방문했습니다. 주말에 브레이크 타임이 4~5시인가라서 5시 안되게 도착할려고 했는데 어찌저찌하다보니 5시가 쪼끔 넘은 시간에 도착했더니 대기번호 3번 계속해서 대기인원이 늘어나더니 들어가기 전까지 약 7~8팀정도된듯. 포장은 중간중간 계속~ 혹시 나중에 5시에 만석이 되어버리니 5시 7분쯤 도착해서 번호표 받아도 약 20분정도 기다려서 5시 37분에 입장 주차 팁. 가게 뒷편으로 돌아가면 주차장이 있지만 협소함. 길에 주차라인이 있지만 자리가 없음 그래서 경기 아트센터 주차장(1시간 1,000원 + 매 시간당 1,000원) 1시간 20분정도 있었는데 2,000원 번호표 받을때 몇명인지 말하기 때문에 들어가서 따로.. 2023. 4. 21.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셀룰러 상태에서 "파일앱"의 파일이 다운로드 안될때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다보면 남는 드라이브용량에 여러 자료를 업로드해놓고 필요한 그때그때마다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하곤 합니다.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가 그런방식입니다. 그런데 가끔가다가 만나는 분들 중에 아이클라우드의 파일을 와이파이에서는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셀룰러모드(LTE)가 켜진 상태에서는 불가하다는 말을 들었고 어떻게 하냐고 물어봐서 찾아봤습니다.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는 설정에 '와이파이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할지' 또는 '셀룰러모드에서 다운로드 가능할지'를 선택하는 것이 있으므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설정에 아이클라우드 셀룰러 모드에서 활성화하는 것을 찾아봤습니다. 설정 > 셀룰러 > 제일 하단에 내리면 iCloud Drive항목이 있으며, 이 항목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지 않은 경우, 셀룰러 네트워크.. 2023. 4.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