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교육 인증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건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이후였습니다. 국가와 국가 간, 사람과 사람 간, 그리고 교수자와 학생 간의 모든 교육 시스템이 갑작스럽게 비대면으로 전환되던 시기였습니다. 그 무렵 한 학교가 구글 에듀케이션을 도입하는 과정을 우연히 가까이에서 지켜보다가 돕게 되었고, 그렇게 구글 교육 시스템(구글설문지, 클래스룸등)에 처음 발을 들여놓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마 그맘때쯤 블로그에도 구글설문지나 클래스룸같은 포스팅이 있었던걸로 기억이 됩니다.
당시에도 구글의 교육 인증에 대해 들어본 적은 있었지만, "내가 누군가를 가르치는 직업도 아닌데 굳이 할 필요할까?"라는 생각으로 도전을 미루게 되었죠. 그러다 이제서야 용기를 내어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인증 트레이너가 되기 위한 단계
구글 인증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 공인 트레이너 교육 과정(약 8시간) - 필수아님
- 트레이너 역량 평가(TSA)(약 1시간) - 필수
- Google 공인 교육 전문가 등급(GCE) 1,2시험(3시간이지만 1시간 반정도면 가능)
- 트레이너 동영상 제작 및 지원서 제출(전문성 학습기회포함-팟캐스트, 블로그, 교육 자료, 온라인 과정, 교육 세션 등)
*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공인 트레이너 프로그램 | 교사 센터 | Google for Education
Google for Education 교사 센터는 공인 트레이너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교육 전문가가 교육용 Google 도구를 배우고 사용하도록 지원합니다. 트레이너는 더 효율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들의 성취
edu.google.com
현재 상태
저는 현재 Google 공인 교육 전문가 등급 1과 2 시험을 모두 통과했고, 트레이너 역량 평가 역시 합격한 상태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트레이너 동영상을 제작하는 단계만 남았는데, 솔직히 조금 쑥스럽고 어색합니다.
그래도 꾸준히 블로그에 관련된 글을 쓰고 친구들과 정보 교류를 지속적으로 하면서, 구글 에듀케이션의 기능에 대해서 하나하나 써보기도 하고 지속적으로 써볼만한것들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가 공부하고 도전한 이 경험이 조금이라도 친구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