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산 아이폰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하기
홈페이지를 통해 일련번호 기입 후 애플 고객센터에서 전화오기를 기다리는 것보다 080-333-4000에 직접 전화하는 걸 추천합니다. 전화요청 및 전화예약을 해봤지만 상담원들이 다른 전화를 받고 있다며 기다리라고 하는 건 똑같더라고요.
아이폰일 경우, 상담원과 전화할 때는 블루투스나 스피커로 통화하시면 편합니다. 그래야 일련번호 확인이나 Apple 지원에서 진단 시작등을 진행할 때, 편하게 통화할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란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의 기기들은 1~2년의 제한 보증과 최대 90일간의 무상 기술 지원이 제공되며 AppleCare+를 구입하면 보증 기간이 기기에 따라 연장되는 서비스로써 추가로 우발적인 손상에 대해 추가되는 기간 중 12개월당 2회의 보상을 제공해 줍니다. 기계적 결함 등은 애플에서 제한 보증기간 내에 리퍼를 해준다면 애플케어+는 추가적으로 디스플레이의 손상, 외부의 파손, 배터리의 품질 저하(80% 이하 시)등에 대해 본인 부담금(기기마다 다름)을 지불하고 리퍼받을 수 있습니다. 12개월당 2회는 이월되지 않으며, 분실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애플케어+ 가입 시 혜택
1. MAC : 1년 제한보증 및 최대 90일간 무상 기술지원. 애플케어 구입 시 보증이 3년으로 연장.
12개월당 최대 2회 제공.
우발적 손상 보장은 디스플레이 및 외부인클로저 12만, 기타 37만 본인부담 추가.
2. 아이폰 : 기본 2년 품질보장.
애플케어 구입 시 최대 2년간 우선적인 Apple 기술 지원과 Apple의 추가적인 하드웨어 보증을 제공.
12개월당 최대 2회 보장.
우발적 손상 보장은 화면손상 4만, 기타 12만 본인부담 추가.
3. 아이패드 : 1년 제한 보증 및 최대 90일간 무상기술지원. 애플케어 구입 시 보증이 2년으로 연장.
12개월당 최대 2회보장.
우발적손상보장은 아이패드 5만, 아이패드 액세사리(펜슬, 키보드) 3만.
4. 애플워치 : 1년 제한보증 및 최대 90일간 무상기술지원. 애플케어 구입 시 보증이 2년으로 연장.
12개월당 최대 2회보장.
우발적손상보장은 애플워치 및 나이키버전 8만, 에디션 및 에르메스버전 10만원
애플케어 가입방법
AppleCare+는 애플의 새로운 제품을 구입시 같이 구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애플제품 구입후 60일이내 아래의 방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1. 상담사와 전화가 연결되면 사용자정보 및 애플케어플러스 가입기기의 일련번호를 확인합니다.
2. 가입가능여부가 확인되면 상담사가 설명해주는데로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분석 및 향상 > Apple 지원에서 진단 시작을 클릭하면 약 2분동안 모바일 리소스 측정기가 진행됩니다.
3. 측정결과를 상담사가 확인하면 본격적으로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독하기 위한 결제를 시작합니다.
4. 결제를 원하는 카드번호 / 유효기간(월/년)을 불러주면 해당카드의 무이자 진행 여부를 알려줍니다.
5. 결제가 완료되면 바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적용이 되려면 약 일주일의 시간이 필요한데, "APPLE 지원"앱에서 기기 세부사항을 확인하시면 애플케어 등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 아이패드 프로 12.9 4세대를 살 땐, 뭐랄까 아이패드는 늘 들고 다니면서 주머니에서 꺼내 쓰고 하는 게 아니라 거의 집이나 카페 등에서 앉아서 사용한다고 생각이 들어서 애플케어플러스도 느긋하게 가입을 했던 거 같은데, 아이폰 12 프로는 반대로 빨리 가입해야 할 것 같더라고요. 지인은 아이폰 11 구매하고 나서 애플케어플러스가 생각나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59일째라고, 전화 잘 주셨다고"해서 식겁해서 가입했다고 합니다.
혹시나, 폰이나 기기를 애지중지하시는 분들이나 꽁꽁 싸매고 다니시는 분들이라도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서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해놓는 것도 좋겠지만 판단 및 가입은 개인의 몫으로 남겨놓고 여기서 마칩니다.
모두 구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