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 스타뱅킹 오류(응답코드 CAQ20006)
10월의 어느날,
공인인증서의 만기로 재발급받고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를 한 후,
스타뱅킹에 로그인을 할려고 하니 오류를 내뿜었다.
국민은행 대표전화인 1588-9999로 전화하여 상황을 설명.
콜센터직원은 환경설정 > 쿠키삭제를 해보라하지만 역시 안됨
처음겪어보는것인지 알아보고 연락준다고함.
연락와서 말하길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기를 권유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재발급 완료 및 로그인 가능확인
이유인즉,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할때 오류가 생기면
한국전자인증이라는 곳에서 관리를하는데 인식을 못한다고
이해는 이렇게 했지만 정확한건 아니고.
아무튼 위의 응답코드를 뿜으면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으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