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애플 앱스토어, 한국 계정 로그아웃 미국계정 로그인하는 방법

by CuzRed 2021. 4. 2.
반응형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앱스토어를 사용하다보면 리딤코드등으로 저렴하게 산 미국계정의 앱들을 다운받거나 업데이트할때 한국계정과 미국계정을 번갈아 로그인하지만 잘못할 경우 아이클라우드까지 로그아웃되어버릴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의 앱스토어 로그아웃방법

앱스토어에 들어가시면 우측상단에 본인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구입항목, 구독 및 최근 업데이트된 항목등을 쭉 나오는데 제일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로그아웃 버튼이있습니다.

앱스토어-로그아웃-미국계정
앱스토어 로그아웃 방법

 이렇게 로그아웃하게되면 상단에 ID와 PASSWORD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후 미국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완료버튼을 누르면 한글로나오던 앱스토어가 영문으로 바뀐걸 보게됩니다. 이제 앱스토어는 미국계정으로 다운받거나 업데이트가 가능해졌습니다.

 

 

 

미국계정 로그인 후 주의할 점

이렇게 미국계정을 로그인하고나서 주의할 점이 있는데 미국계정에서 리딤코드외의 어플을 다운받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예를 들어 미국계정으로 리딤코드외의 한국계정에도 있는 타이머 어플을 받았고 한국계정으로 돌아온뒤 그 타이머 어플이 업데이트를 하게되면 다시 미국계정의 로그인을 요청받게 됩니다. 특별히 리딤코드로 받게되는것 말고도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것도 미국계정에 들락날락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방지방법은

  • 미국계정 로그인시, 리딤코드외에 받지 않는다.
  • 혹시 리딤코드외의 어플을 받아, 한국계정으로 했을때 미국계정을 요구받는다면 삭제 후 한국계정으로 다시 받는다.

여기까지 앱스토어 로그아웃 후 미국계정 로그인 방법 및 미국계정 사용시 주의사항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