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에스원 안심모바일 - 이마트24요금 가입기

by CuzRed 2020. 11. 13.
반응형

아이폰12프로를 구매하면서 3년이나 지난 갤럭시S9+를 어떻게 처리할까 하다가, 예전부터 넘버플러스2를 사용했기 때문에 업무용 번호와 일상용 번호가 분리되어있어서 이번에 아예 폰자체를 분리해버리자고 맘먹었네요.

첫 번째, 요금제 선택

어차피 아이폰12가 도착하려면 길고 긴 일주일이란 시간이 있었기에 뽐뿌 휴대폰 포럼을 통해 저렴한 요금제를 알아봤고  그중에 안심모바일의 이마트24요금제 중에 2GB / 200분 요금제를 택했습니다. 주로 받는 전화를 많이 하다 보니 사용량이 그렇게 많지를 않더라고요.

200분 무료통화에 100건 문자메세지 데이터는 2기가인데 기본료는 20,100원으로 프로모션 할인을 받으면 6,900원이고 1년 후 프로모션이 종료되면 8,000원으로 오른다고 하는데 너무너무 싼 거 아닙니까? 그래서 장사가 되는 겁니까?

데이터 요금제도 꽤 저렴해서 나중에 태블릿을 LTE 버전으로 구매하게 된다면 알뜰요금제로 갈아타야 되겠다고 다짐해봅니다.

두 번째, 구매방식 선택

암튼 가입할 요금제도 정해졌겠다 가입방법을 알아봤더니 2가지가 있는데, 가까운 이마트 24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 후 가입하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가입하면서 유심은 택배로 받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마침 회사 근처에 이마트24가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갔더니 다행히도 있긴 한데 이마트24편의점 사장님 왈 "이거 처음 팔아본다며...."

에스원 안심모바일 유심입니다.

세 번째, 가입유형선택

가입유형은 다들 알고 계시는 번호는 그대로, 타사에서 에스원 안심모바일로 번호이동과 새로운 번호로 안심모바일에 가입하는 신규가입이 있지만 SK에서 14년을 채워오고 있는 본 전화번호는 절대 옮길 수 없기 때문에 신규가입으로 선택했습니다.

네 번째, 가입신청서 작성

에스원 안심모바일을 가입하기 위한 신청서를 작성.

<본인/실명인증, 신규가입 시 희망번호 1,2 적기, 고객정보, 청구/납부 정보 등>을 기입하면 고객센터의 승인을 후, 문자로 가입내역 안내 문자가 옵니다. 그러면 개통 완료!!!!

 

주의할 점

1. 자급제 단말기는 가입 가능하나 개통 이력이 없으면 개통 불가.

2. 유심 불량 시 고객센터 1522-7498(유료)를 통해 교체

3. 가입신청 시 본인 명의 신용카드 필요.(체크카드, 신한, 시티, 하나카드 불가)

4. 미성년자도 법정대리인의 관련 서류 제출로 가입 가능.(동의서, 법정대리인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외)

5. 해지는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가능(가입+6개월 이후 해지 가능)

6. 잔여시간 조회는 <안심모바일 고객센터 앱>으로 이용 가능

7. 개통은 됐는데 유심을 인식 못하면 전화 앱에서 #5487587#682#를 누르면 유심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데 실패를 한다면 가까운 LG U+ 매장에 찾아가서 강제나밍(번호를 강제로 유심에 적용)을 해달라고 하면 5분도 안 걸려 전화가 개통됩니다. 매장은 네이버에서 LG유플러스로 동네를 검색하면 됩니다.


안심모바일 알뜰요금제로 변경하고 나서 후기를 말하자면 통화품질이나 데이터 사용은 LG유플러스의 망을 사용해서인지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다만, 저처럼 이렇게 세컨드폰을 만들면 기존에 번호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새로운 전화번호를 저장시키는 게 제일 큰일이더군요. 업무차 전화를 자주하는 사람들에게 문자를 쫙 돌렸지만 여전히 기존의 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문자를 하는 참으로 남의 행동에 관심 없는 사람들. 참 나쁩니다. 빨리 2달이 지나 업무용으로 쓰고 있던 넘버플러스2 번호 빨리 지워버려야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모두 구빰~


 

728x90

댓글